Q&A
ㆍ작성자 이영기
ㆍ작성일 2024-01-25 (목) 10:18
ㆍ분 류 답변
ㆍ추천: 0  ㆍ조회: 740       
ㆍIP: 121.xxx.99
Re..항렬표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항렬을 잘못알고 있는 문중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어떤분들은 분파별로 항렬이 다르다고 알고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합천이씨는 홈페이지에 있는 항렬표대로 쓰시면됩니다.
문의하신대로 아기 이름은 37세 근(根)O 혹은 두(枓)O를 돌림자로 쓰면됩니다.

=====================================
■ [이한식] 항렬표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2024-01-20 10:40)
이번에 아기가 태어나면서 작명관련하여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저는 지금 전서공파 36세 한(漢)식(植)으로 등재되어있고 그동안 제 돌림자는 한(漢)이라고 알고있었는데 항렬표에는 36세 돌림자가 O순(淳)이나 O식(湜)이라고 나와 있는데 제 돌림자가 잘못 적힌건가요?
앞으로 태어날 아기 이름은 37세 근(根)O 혹은 두(枓)O를 돌림자로 쓰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N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20 답변    Re..항렬표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이영기 2024-01-25 740
119 요청 족보 수정 요청드립니다. 이진식 2023-11-15 745
118 답변    Re..족보 수정 요청드립니다. 이영기 2023-11-27 756
117 질문 족보 보는 법(선대 할아버지 출생 년도) 이근식 2023-10-30 690
116 답변    Re..족보 보는 법(선대 할아버지 출생 년도) 이영기 2023-11-10 626
115 질문 알고싶습니다. 이명욱 2023-07-25 722
114 답변    Re..알고싶습니다. 이영기 2023-09-27 785
113 질문 알고싶습니다. 이형철 2022-09-08 991
112 답변    Re..알고싶습니다. 이영기 2022-09-13 1065
111 구족보 전산자료 받을 수 있는 방법 이기봉 2022-09-06 704
110 답변    Re..구족보 전산자료 이영기 2022-09-07 853
109 작명관련 돌림자 질문드립니다. 회천농협 2022-05-09 1101
108 답변    Re..돌림자(항렬) 답변 이영기 2022-05-19 1945
107 질문 족보관련 문의드립니다~ 이현수 2021-12-13 1115
106 답변    Re..족보관련 문의드립니다~ 이영기 2021-12-14 1029
105 요청 족보 오기 수정 요청드립니다. 이주한 2021-09-29 971
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