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꽃문화사를 최초로 집대성한 세기의 결실!
민족의 수난속에 피어난 합천이씨(陜川李氏) 선조의 위업과 일본문화에 불휴의 공적을 그린 [파신(派臣)의 눈물]이란 제목으로 필독의 가보장서를 집필한 이상희(李相熙) 합천이씨 중앙 중친회장은 [꽃으로 보는 한국문화] 3권을 출판했다.
아무리 가치관의 혼돈이 심화되는 과학 만능의 시대라고 할지라도 꽃은 여전히 우리 생활 문화에 없어서는 안될 풍요로운 자산이다.
이상희 회장은 또 1999년 11월 11일 11시 45분부터 1시간 동안 KBS가 20세기를 마감하면서 기획 프로로 만든 [대담, 대화의 세기를 넘어서]에 단독 출연하여 지난 날 공직에서 봉직한 대구시장, 경북지사때의 시민정서 순화를 위한 자연 환경조성의 도시 관리 행정 치적과 내무장관과 건설교통부 장관을 지내면서 일궈낸 일산시등 신도시 건설과 통일
국의 미래구상이 깔린 실리와 미래 조감도가 함께 충족된 [자유로] 개설등 국도건설에 대한 일들도 소상하게 시종, 차분한 가운데 피력하였다.
또한 대구대학교 재단이사장에 취임했으며 특수 교육지방대학으로 개교해 그간 많은 인재를 배출한 이 학교 재단은 그동안 학내분규와 재단의 운영권 분쟁등으로 몸살을 앓아 왔으나 취임후 학원은 안정을 되찾아 교육 목적 사업이 착실히 진행중이라는 학교측 반응이다.
[약력]
* 경북 성주에서 출생
*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 경북대학교 대학원(법학) 졸업
* 고등고시 행정과 합격
* 진주시장, 산림청장
* 대구직할시장, 경북지사
* 내무부장관
*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 한국토지개발공사 사장
* 건설부장관 등 역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