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mM아트센터 방문
평택 mM아트센터 방문
3월31일 서평택인터체인지 사거리에 인접한 태호부회장님의 ‘조아물산’의 옛 공장 건물을 리빌딩하여 개관한 mM아트센트를 5월11일(수) 11시 수덕회장님과 상준수석부회장, 명규부회장, 영기사무총장과 수덕회장님 직원들과 같이 방문하였습니다.
태호부회장께서 반갑게 맞이하여 주셨으며 A동에 마련된 7개의 전시공간을 최승일관장님이 상세한 설명을 해주시며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3.31부터 6.30까지 Horizontal Aesthetics (수평의 미학) mM 아트센터 개관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제1전시실은 김도희, 도병훈, 차기율, 한기주, 홍장호 작가 제2전시실은 강석호, 김윤재, 이상용 작가 제3전시실은 김유의, 손승범, 윤혜진, 전원길 작가 제4~6전시실은 정기엽, 이지송 작가의 작품이 전시 또는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별전시실에는 제정 러시아 시절부터 현재까지 러시아 대표 화가 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mM아트센터는 문화공간이 부족한 평택시민들에게 예술과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센터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트센터를 둘러본 상준부회장께서 전시실 내부가 매우 뛰어난 공간이며 mM아트센터의 취지를 공감하고 프리마호텔에서 전시중인 1200호 대형 미술품박광성작가의 '소유와 존재' 등을 기부하시기로 하셨습니다.
상준부회장이 기증 약속한 박광성작가의 '소유와 존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