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시조 문충공 강양군 향사
● 始祖 文忠公 江陽君 享祀 ●
2019년 10월 28일(음력 10월 1일)에 봉행된 시조 시향은 중앙종친회 수덕회장이 주관(주최 : 합천대종화수회)하여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에 서울, 부산, 대구경북, 대전, 전북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버스를 전세 내어 참석하는 등 많은 후손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 경남 합천군 용주면 망월산 시조 선영에서 엄숙히 거행되었다.
시조 문충공 향사의 초헌관에는 중앙종친회 수덕 회장, 아헌관에 중앙종친회 도진 상임부회장, 종헌관에 중앙종친회 순길 부회장이 하였다. 부인 경주김씨 묘역의 초헌관은 전용 산청회장, 아헌관에는 맹수 진주회장, 종헌관에는 순공 밀양회장이 하였다. 시조 시향 후 시조 묘역에 마련된 ‘2 ~ 9세 조 제단’에 합동 제는 초헌관에 순진 오산회장, 아헌관에 명기 거창회장, 종헌관에 환진 포항회장이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봉행을 마친 후 합천군청년회인 망월회서 준비한 오찬을 함께 하면서 정담을 나눴다.
이날 시제의 제수품과 참석한 종친에 배부한 기념품은 초헌관으로 헌작 배례한 수덕(첨사/35세)회장이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향사에는 우계이씨 화수회에서 병문회장, 영기부회장, 명기이사, 관은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분적종으로는 처음 저희 향사에 참석하여 축하를 해주었다. 그리고 일본종친회에서 경복회장과 에가와상과 경주이씨 종친분께서 참석하셔서 합천이씨의 숭조상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중앙종친회에서는 수덕회장, 태호수석부회장, 태구부회장부부께서는 개인차량을 이용하여 참석하셨고 버스를 이용하여 도진 상임부회장, 증규, 순길, 영석 부회장, 병학상근부회장, 영기 사무총장, 정원.영호 종친, 우계이씨 대종화수회 임원분 등 17명이 중앙종친회에서 참석하였다.
|